지난 토요일 낮에 문자메세지를 한통 받았습니다. 내용인즉 " 스승님, 오랜만입니다. 그간 잘 계셨지요. 덕분에 돈 않잃습니다. 항상 고맙게 생각합니다." 였습니다.
내용이 수익잘 낸다는 말이 아니고 않 잃고 있다니..... 아리송한 말이었습니다.
저녁에 집에와서 식사하고 수첩을 뒤져보니 지난 6월7일 일요일에 지방의 먼곳에서 달려와서 교육을 받고간 그 친구였습니다. 즉 6월14일에 제가썼던 "참담했던 지난 금요일 오후" 라는 글의 주인공 이였던 것입니다. 제가 그때 위글을 썼던 이유는 이친구가 6월8일 월요일부터 6월11일 목요일 까지 4일간 86% 의 수익을 주말장인 금요일에 다 털려서 너무나도 속이 상해서 올렸던 글이었습니다. 자금관리, 즉 리스크관리를 못했기 때문에 생긴 정말 어쳐구니 없는 일이 였습니다. 그 이후 정말 화가나고 속이 상해서 연락도않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메시지가 온것입니다. 속으로는 참 반가웠습니다. 그래서 식사후 밤에 인터넷 전화로 30여분간 통화를 했습니다. 내용은 6월12 이후 계속 손실보다가 6월19일 금요일부터 7월말일 까지 31일간 일간단위 연승이라고 했습니다. 31일간 패한날이 단 하루도 없다고 했습니다. 500만원으로 지수옵션매매를 하는데 31일간 900만원의 수익인데 거의 200% 가까운 수익입니다. 하지만 6월 12-18일 까지의 손실을 다 만회하지는 못했답니다.
손실을 만회하기가 그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손실 보는건 쉽지만 수익으로 만회하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리스크 관리를 잘해야합니다. 0.5포인트씩 3번 손절하면 1.5포 손실이지만 손절않하면 3-4포인트도단하루에 손실이 날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31일간 연승이 쉽지가 않은 일인데 어찌 그리하느냐고 했더니 가르쳐 준 기준선매매법+ 본인이 개발한 것을 적용했더니 승율이 높아지더라는 것이었습니다. 기준선매매는 보통 승율이 65-75%정도지만 이 친구는 정말로 성공하는 트레이더가 된다고 확신합니다. 8월 첫주부터는 300만원만 가지고 한다고 합니다. 잘 생각한 겁니다. 좀 잘된다고 금액을 늘리기 보다는 옵션이기 때문에 적은돈으로 차곡차곡 해가며 저축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 회원분중에 지금은 매우 어려운생활을 하고 있지만 늘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황금외* 라는 분은 제가 꼭 가르쳐드리고 싶은사람입니다. 누가 글을 쓰던 항상감사하다는 글을 남기는 이분은 마음이 참 따뜻한 분입니다. 이달 안으로 꼭 만나서 가르쳐드릴테니
마음의 준비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일장 모두 성투를 빕니다. 질문은 016.338.1969 로 하시면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