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근래에 탑.핵.박.학. 등등 인터넷증권방송이 우후죽순으로 난립하여 기존 일반증권 방송 까지 에널 이란자들이 출연하여 공개 종목추천 하거나 무차별 무방을 개방하여 종목 추천 하는가 하면 문자로 매매 유도 하는등 과잉 상태 극치로서 개미들 내지는 무료회원들을 총알 바지로 삼을 가능성에 상당 우려 된다. 경우에 따라 진솔성있는 에널도 있지만 그수는 극소라 여겨 진다.
ㅇ.에널이니 전문가라고 자칭하는 사람들 자격수준이 전혀검증 되지 않고 증권사등 금융권에서 근무경력이나 실전 투자대회에서 상위권 입상 경력 아니면 애매모호한 경력 하나 가지고 행세를 하고잇다. 선량한 투자자들을 보호 하기 위해서라도 공인회계사 내지는 공인중개사에 준하는 일정 자격 기준을 정하여 영업을 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 즉 공인회계사.경영평가사.투자상담사등 최소한의 자격증 보유자에 한하여 수수료 기준 정해주고 추천종목 낙폭이 크거나 고의성있는 부도덕성 있을경우등 벌칙을 정하여 승인을 해야 사기꾼들을 사전 방지하고 건전한 시장이 육성이된디.. .지금은 개나 닭이나 소나할것 없이 아무나 낼걸고 행세하므로서 사기꾼들이 다수 발생할 확율이 높고 건전한 주식시장을 흐리게 하는 주범들이 된다.
ㅇ.이들이 불특정 다수인 에게 아니면 무료 회원에게 진정으로 유익하게 추천하여 수익 창출할수 있도록 하겠는가 이는 액면 그대로 믿을수 없다고 판단된다. 그럼 왜 이들이 다투어 방송내지는 문자를 활용하여 심혈을 기울리는 이유를 분석 한다면 일차로 유료회원 확보위한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두번째로 유료 회원 들에게 사전에 매수 보유 하게 한다음 종목의 시장성을 띠워 매도전술일것이며 세번째는 시초가 켑상승 띠워 고점에서 유료 회원 총알 바지로 활용 하기 위한 것일 것이다.
(몇년전에 모경제지에서 직원들 과 에널들이 짜고 증권 방송를 활용하여 개미들을 총알 바지로하여 수익 챙기는 불법을 저질러 사법처벌을 받았다. 지금은 뉴스전문 방송으로 전환하였다. )
ㅇ.고로 종목 추천하면 죽자살자 맹목적으로 따라 잡아 시장을 왜곡 시키지말고 추이를 살펴본후에도 늦지 않음을 명심 해야 한다. 그동안 종목 추천 한것 분석 해보면 #. 추천종목이 고공권에 있다면=== 시초가에서 켑상승 하면 유료 회원들 매도 기회로 활용할 저의가 있으니 덥석 물어 총알 바지 되지말고. 2-3일 관망하거나 철저히 5일선 근접시까지 기다리던가 아니면 당일 매수 할려면 최저점 찍을 때 매수 해야 물리지 않는다. 이런 종목은 하나같이 대부분이 음봉으로 마감 된다. 오히려 보유하고 잇다면 역발상 매도 기회로 삽아야 한다.
#.추천 종목이 저점권에 있다면 ==== 유료회원들이 매수하기 시작한 종목으로서 시장 성을 확보 하기위해 추천 하므로 매수 제시 가 이하로 단계적으로 분할 매수 하면 될것이다. 이럴경우는 당장 날라가지 않고 기다리면 수익 챙길수있고 경우에따라 대박도 터질확율이 높다.
$$.주식 시장에 참여하는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ㅇ.처자식있는 가정을 가진 젊은 에널이나 투자자는 이익내는 상위 5%이내 들지 못하면 미련 없이 장을 떠나는 것이 상책이라 판단 된다. 이익 더 볼려고 욕심부리다가 아니면 손실분 찾을려다 오히려 더큰 손실을 볼수 있다 고령자들이야 이미 자녀결혼등 할일 마무리하고 여가보내기위해 하거나 생활 주 수입원으로 전업성이 없기에 깨져보앗자 충격도 적고 가정 불안에 큰영향도 주지 않는다. 허나 젊은 층은 가정의 불안이나 더나가 파탄 까지 초래 되기 싑상이기 때문이다.
ㅇ.미혼인 에널이나 투자자들은 장가 시집 갈려면 장을 떠나 손을 씻어야 하는것이 좋을성 쉽다. 왜야 하면 여론에 의하면 주식에 손대는 자에게는 장가나 시집 가겠다고 하는 사람이 적고 그 부모들은 철저히 사위감 며느리감으로 좋은 점수를 주지 않을 뿐아니라 반대하는것이 통례이다.
ㅇ.다시 강조 하지만 주식 투자는 이익 창출하는상위 약5% 이내정도만 여유잇는 가정생활 패턴을 가질수 잇다고 보며 나머지 95% 이상은 항상 불안한 상태하에 따로따로 노는 가정이 될수 밖에 없고 결국 가정이 불안 하거나 파탄의 원인 이 될 확율이 아주 높기 때문에 한번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주식투자 적성에 맞는지 여부를 냉정히 판단 하여 결정을 빠르면 빠를 수록 좋을 것이다.
ㅇ.주식시장에는 장사가없다===에널들 말 되로라면 떼돈 벌어 부자 될것 같지만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는 것이 주식 상품이다.그리 자신 있고 확신잇다면 직접 투자하여 떼돈 벌고 말것이지 수수료 먹자고 온갖 감언이설을 활용하는등 쑈를 하는지 모르겟다. 고로 주식시장에서 돈 벌 확율이 5%이내 이고 나머지는 죽쑤고 맘 고생 하며 어렵게 생활을 보낼것이다..
ㅇ.자영업을하거나 부동산에 투자 하여 떼돈 벌어 사회 환원 시키는 자들은 상당수 나오지만 주식분야는 나오지 않는 이유가 돈벌기 어렵다는것을 간접 암시한다.. 고로 주식투자도 하나의 자영업이며 본인의 뚜렷한 주관이나 영업 방침을세워서 노하우를 확보하여야 이익창출 될것이지만 막연히 에널들 추천에 따라하거나 그들에게 전적으로 의존한다면 자기 장사를 다른사람에게 위탁한 꼴이기에 바랍직한 전략이 아니다. 그들의 시황이나 추천은 하나에 참고만 할뿐 활용여부를 결정해야한다.
에널들 대부분이 추천종목중 상승한것은 입만 벌리면 자랑하면서 손실 종목은 아예 언급도 없이 구렁이 담 넘어가는 식이다. 진솔한 에널이라면 손실분에대한 반성과함께 대응책을 강구하여 적극관리 해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