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은 현재 선물 전쟁중이다.
먼저 어제 프로그램 매수잔고 1조원의 증발에 대해 자신의 패를 감추는 것 까지는 좋으나 거짓으로 이야기한 기관에게 엄중 문책이 있어야 할 것이다. 이것은 마치 고스톱에서 상대에게 자기가 무슨 패를 들었다고 아무 소리 안하는 건 좋으나 비쌍피들고 똥 쌍피 들고 있다고 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
차라리 신고를 하지 말 것이지 거짓 신고하는 기관에 대해 금융감독원의 엄중 문책을 요구한다.
오늘 시장 관전 소감입니다.
정말 어쩌면 하는 짓이 매일매일 똑 같은가!
아침 개인은 현,선물 할꺼 없이 아침부터 매도세였다. 이에 외인은 개인의 매물인 선물을 235~236 대에 매수하며 장을 슈팅하기 시작하였다. 이에 어김없이 투신은 프로그램매수를 하면서 현물을 상승시켰다. 외인은 여기에 자신들의 현물을 매도하며...
이에 오늘은 개인도 현물에서 매도에 나섰다. 참 잘한 대처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문제는 선물시장이다. 개인이 오전장 한 때 3000계약이 넘게 선물을 매도하였다. 이에 외인들은 235~236대에서 개인들을 포획하여 도륙해 나갔다. 선물을 오버슈팅하며 오후에 개인이 견디지 못하고 238~239에서 환매수하면서 외인은 그들의 목적인 현물도 팔고 선물에서도 이익을 챙겼다.
어제는 콜을 대거 매수하면서 12월물 선물을 고공비행시키며 기관의 롤오버를 도우면서 지수를 상승시켜 콜옵션 대박 결제를 받아가더니 오늘은 개인을 선물에서 완전 포획하여 도륙하였다.
이 지저분한 머니 워가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가!
우리 개인이 현물을 지속 매도해 버린다면 외인의 이런 더티플레이도 먹히지 않을텐데 우리 개미는 연약하고 조직화도 안되어 뭉치지도 못하고 산발적이다. 이런 개미핥기가 언제까지 갈 것인가?
장을 예측한다는 것은 무의미하다. 이 정글속에서 사자의 먹이는 항상 영양과 가젤일 수 밖에 없기에...
여기서 추가 상승하더라도 개인이 탐욕을 버리고 그냥 눈감아 버린다면 외인 그들의 의도대로 될 수 없을 것이다. 개인이 먼저 외인보다 털어버려야 한다. 외인의 지속적 매도를 방관해서는 않된다.
선물 매도도 하지 말고 블루칩매수는 절대로 하지 말자. 요즘은 개인의 선물매도가 외인의 작전을 돕고 있다. 어쩌면 제 책에서 나오는대로 이 시장이 전개되는가!! 나는 책에서 외인이 선물을 이용하여 장을 상승시키며 현물을 팔아먹고 이 시장을 떠나려는 그들의 음모를 상세하게 저술하였다. 너무도 흡사하다..
The Money War... 이 책을 주목하라!!! 이 책을 읽으신다면 지금 외인들의 작태가 우리 국가에 얼마나 위협요소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현재 외인들은 선물만 가지고 놀면서 선물에서 개미핥기로 수익을 취하고 옵션에서도 수익을 내며 그들의 목적인 현물을 지속적으로 매도하면서 이 시장에서의 엑소더스를 획책하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막아야 한다. 우리 국부가 빠져나가 제 2의 IMF가 와서는 안된다..
외인은 현재 꿩먹고 알먹고 있는 것이다. 선물은 지수방어 및 견인만 할려는데 방어와 견인도 성공하며 수익을 취하고 있다. 현물은 지수에 충격을 안주면서 야금야금 팔아치우면서...너무도 똑같다.. 하는 방법이... 내 책에 쓰여진 방법과 너무도 똑같다...
아무리 생존경쟁에 적자생존의 법칙이 작용하는 현실이라지만 이들은 마치 흡혈귀와도 같다..
이제 이러다가 시장의 체력이 소진되고 외인의 뭉칫돈이 빠져나가면 우리는 곡소리를 또 낼 것이다.
눈 뜨고 코 베어 가는 곳이 옛날에는 서울이라지만 지금은 이곳 주식시장의 외인이다. 국내기관은 이 시장을 전혀 주도하지 못하고 외인이 맛있게 식사하도록 도우미 역할만 하고 있다. 물론, 지금 수치에 나타난 외인이 진짜인지, 검은 머리인지는 몰라도..(차라리 검은 머리면 좋겠다.. 그래도 그 돈이 한국땅에서 돌지 않겠는가!!)
다음 주에는 호재가 몇 있으니 매도를 하시려면 그 때를 이용해야 할 것이다. 물론, 현금보유자라면 탐욕을 버리고 아예 이 장을 쳐다 보지 않은 게 좋을 듯 하다...
선물/옵션에서 숏포지션을 취하시려는 분들도 조금 기다리셨다가 하는 게 좋을 듯하다..
18일 화요일은 양매수 전략으로(소규모만... 18일 저녁 미국 금리인상발표로 변동폭 확대 전망) 대처하고 20일 한국 선진국지수 편입.. 등으로 반등고조시 숏포지션을 구축하는 게 좋아 보인다.
조바심이 난다면 화요일 일부 숏포지션(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그날 밤 미국 금리인하 발표)을 취하고,수요일에 금리인하로 주가가 오르면 숏포지션을 추가하는 것도 방법일 듯..(만에 하나 금리인하를 안하게 된다면 화요일 숏에서 큰 수익이 날 수도 있기에)
그후 선진국지수편입이 있는데 이게 발표되면 호재성 재료는 없을 듯 하다.
지수가 어디까지 반등할 지 나는 모른다.
1900선...전고점 근방...아니면 신고가후....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있다.
외인이 지금 지수대에서 팔고 싶어 안달이라는 거...
외인의 동향에 모든 관심을 집중해야 할 때이다.